본문 바로가기
단 하나의 리뷰

영유아 추천도서! 읽어본 그림책 추천 BEST 5

by 이내시점 2023. 12. 17.
반응형

아이가 태어나고 처음으로 읽어주는 책은 보통 그림책입니다. 저도 다양한 그림책을 구매하였습니다. 많은 책을 아이에게 들려주는 이유는 아이가 새로운 이야기와 세계를 경험할수 있는 시간이 되기 때문입니다. 

혹시 영유아에게 그림책이 얼마나 좋은 영향을 끼치는지 알고 계시나요? 

1. 시각적인 자극 - 그림책의 다양한 그림, 색상은 시각적인 자극을 하고 이를 통해서 색상, 모양 등을 알게 되고 구별할수 있는 능력을 향상 시킬수 있습니다. 
2. 상상력과 창의력 - 그림책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그림을 보면서 다양한 상황을 상상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낼수 있는 능력을 키울수 있습니다. 
3. 언어 발달 - 그림과 함께 단어와 문장 구조를 배우고 단어의 의미도 이해시킬수 있습니다. 읽기, 말하기, 듣기 등의 기술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영유아의 발달과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그림책! 오늘은 제가 읽어본 그림책 중 저희아이가 좋아했던 그림책을 추천해볼려고 합니다.   

1. 달님 안녕 (저자: 하야시 아키코)
달님이 점차 떠오르다가 구름에 가려지고 다시 달님이 나오는 모습을 표현한 그림책입니다. 그림과 이야기는 단순하지만 그림안에는 달, 구름, 집, 고양이까지 묘사가 잘 되어있고 특히 구름에 가려서 다시 나오는 부분은 저희아이도 정말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2. 두드려보아요( 저자: 안나 클라라 트돌름)
반복되는 구성으로 색깔, 숫자, 동물 등을 이해시켜줄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방에 어떠한 상황을 마주치고 또 그 방안의 문을 통해 새로운 상황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특히나 각 방문이 다른색으로 구성되어 있고 시각적으로도 자극을 주어 재미있게 볼수 있습니다. 

3. 사과가 쿵 (저자: 다다 히로시)
커다란 사과가 떨어지고 개미, 두더지, 코끼리등 다양한 동물들이 먹습니다. 다 먹고 나니 비가 내리는데 동물들이 사과속으로 쏙 들어가 비를 피하는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책에는 의성어, 의태어로 사과를 먹는 모습을 표현을 했습니다. 커다란 사과가 떨어진다는것이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울수 있는 책인것 같습니다. 

4. 아빠한테 찰딱 (저자 : 최정선)
아빠가 아이한테 읽어주면 좋은 책중에 하나인데요. 아기 동물들이 아빠한테 안기는 단순한 내용의 책이지만 아빠와 함께 스킨쉽을 하면서 놀수 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5. 엄마랑 뽀뽀(저자: 김동수)
이 책은 엄마랑 읽으면 좋은 책입니다. 엄마동물과 아기동물이 행복하게 뽀뽀하는 내용을 반복적인 내용이지만 그림체도 너무 이쁘고 색도 다채롭고 또, 아이랑 스킨쉽을 하면서 읽으니 아이가 너무 좋아한 책입니다. 

제가 읽어보고 추천하는 영유아 추천도서 ! 그림책 BEST5 입니다. 모든 책은 내돈내산입니다. 

반응형